카니발적인 축제들이 생겨난 것이다. 이러한 카니발적 축제들에 대해, 오주프가 시원하게 설명하지 못하는 부분을 프로이트의 노선을 따른 헌트Hunt가 설명하고 있다. 그는 국왕살해를 대혁명의 가장 핵심적인 계기 중 하나로 파악하면서, 대혁명의 상징적 구도가 아버지=왕이라는 체계를 무너뜨리는
카니발적 일탈 등의 매력으로 관광자원으로서의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노팅힐 축제에서는 축제에 배치되는 경찰들도 축제의 참여자가 되고, 수많은 민중적 축제의 이벤트가 곳곳에서 터져나오는 그로테스크한 축제의 전형이 되고 있습니다.
퍼레이드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1년
난장 축제의 장이다.
노팅힐은 런던 서쪽에 위치한 부촌이었으나 차츰 낙후되어, 1950년대에는 카리브해 인근의 이주민들이 집단 거주하던 지역이었다. 2차대전이후 영국의 경제부흥기와 부족한 노동력은 카리브해 이주민의 노동력으로 충당 됐는데 이들이 바로 이곳에 정착하였다고 한다. 이들은 19
Ⅰ 서론
1970년대는 이른바 ‘산업화’의 시대이다. 경제의 급성장과 근대적인 산업 체제의 확립, 도시의 확대와 대중문화의 확산, 사회 구조의 변화와 생활 패턴의 다양화, 물질주의적인 가치관의 확대 등 새로운 한국 사회의 변모 양상이 나타났다. 정치적으로는 제3, 제4 공화국의 억압기였고, 경
6.결론 및 논의
이 연구에서 연구결과 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인터넷토론행위에서 양적으로 보면 읽기가 쓰기에 비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행위임. 글을 올리는 행위 뿐만이 아닌 읽는 행위에 있어서도 소수의 적극적인 토론자가 있음.
둘째, 인터넷 토론공간에서 토론자들은 타인의 목소리
Ⅰ. 개요
금오신화는 한국의 소설사에 있어서나 전기 소설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작품이다. 그래서 이 작품은 문학사적으로 이룩한 성과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이 작품의 한계 또한 존재하게 된다. 우선성과를 알아보면, 가장 큰 것은 인물 개성의 창조에
Ⅰ. 공자의 인생관
공자의 사상은 크게 인(仁)․덕(德)․효(孝)․예(禮)의 네 가지로 볼 수 있다.
1. 인(仁)
인(仁)은 공자철학의 중심개념일 뿐만 아니라 유가철학의 중심사상이기도 하다 공자 이전에도 인이라는 덕목이 있었다. 이때의 인은 여러 덕목 가운데 하나에 지나지 않았다. 공자
행진의 뼈대 위에 세워져 있다.
2007년 축제 프로그램을 보면, 약간의 부대행사가 있기는 하지만, 2일간의 퍼레이드와 난장이 그 핵심인 것을 알 수 있다.
- 축제의 프로그램
Notting Hill Carnival 2007 프로그램
London Calypso Tent
7월27일부터 컬립소협회가 매주 금요일 칼립소공연(Yaa Asantewaa Arts and Community
Ⅰ. 미학의 유래와 의의
미는 수많은 예술작품들이 공유하고 있고 또한 자연의 대상을 포함한 다른 대상들도 함께 지니고 있는 또 다른 속성(to kalon)이다. 미는 보는 사람에 따라, 시간의 변화에 따라 아름다움을 잃어 갈 수도 있지만 모두에게 나타나는 하나의 미가 분명 있다고 파이든은 말한다. 이
서론
역사학자 호이징가(Huizinga, Johan)는 호모루덴스(Homo Ludens)라는 책에서 “축제는 인간의 유희적 본성이 문화적으로 표현된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즐기는 인간’이란 표현처럼 사람들은 무엇을 하더라도 즐겁기를 원한다. 이를 발전시킨 미국의 신학자 하비 콕스(Harvey Cox)는 일상에서 억압되